소개팅도 메타버스로 코시국에도 식지 않는 꽁냥꽁냥 캠퍼스 서울신문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개팅 어플 순위 상위권으로 소개합니다. 본인이 직접 소개팅앱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갔다고 합니다.


소셜데이팅 '이음'이용자인 직장인 백진선씨(32세)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혼에 골인했다. 처음에는 앱을 통한 만남에 거부감도 있었지만 가볍게 친구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나가봤다. 백 씨는 "사실 친구에게 이런 사람 저런 사람 소개해달라고 부탁하는 게 더 힘든 일인 것 같다"면서 "결국 '앱'이라는 친구가 다른 친구를 소개해준 셈"이라고 말했다. 널리 알려진 '이음'은 하루 2번, 매일 낮 12시 30분과 저녁 6시에 새로운 소개팅 상대를 소개하는 서비스로 인기가 있다.


온라인 공간에서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최여명씨는 “외국인도 많이 이용하는 소개팅 앱을 쓰면 여러 국적의 사람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평소 작곡을 한다는 최씨는 음악을 같이하기 위해 아일랜드 음악가와 만나기도 했다.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으니 그런 서비스도 꼭 참여를 해야 예쁜 사람을 만날 수 있으니 공짜로 이상형 찾기 서비스도 한번 이용해보세요. 경찰청에 따르면 비대면 데이팅 앱 내에서의 사이버 모욕 및 명예훼손 발생 건수는 2017년 1만3348건에서 지난해 1만6633건으로 늘었다. 또 다른 C씨는 업체 말만 믿고 돈을 송금했지만 시간이 한참 지나도 업체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했다. 업체 측은 “조금만 기다려달라”는 말만 되풀이한 뒤 C씨가 포기할 때까지 연락을 주지 않았다. 금전적인 손해를 본 C씨는 카카오톡 계정에 항의하는 수밖에 없었다. 해당 업체의 연락처는커녕 홈페이지도 없는 유령 업체였기 때문이다.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소셜 데이팅 앱 서비스를 이용한 남녀 500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9.8%가 "앱을 사용하다 피해를 봤다"고 답했다. 현재 국내에는 170개가 넘는 소개팅 앱이 존재하며 앱스토어에 '소개팅'이라고 검색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라는 애매한 변명을 하는 소개팅 주선자에 매번 실망했다면 보다 과학적인 매칭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자. ㈜테크랩스 등 6개 사업자는 자신들이 운영하는 데이팅 앱 서비스 초기화면에 자신의 신원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앱 초기 화면에 사업자 정보 공개 페이지를 연결하지 않았다. 철저한 서류인증과 가입승인 절차를 통해 회원을 관리하고 있는 '하소'는 정식 오픈 이전에만 1만2천여명의 회원을 확보했고 오픈 이후 회원 수가 3만여명으로 늘어 온라인소개팅 사이트 순위 7위(9일 현재 랭키닷컴 기준)에 등록됐다.


코로나19 공포가 극심했던 4월에는 전달 대비 대화량이 38%나 늘었다. 예를 들어 소개팅 앱 ‘글램’의 월간 순 사용자 수는 3월 10만2000명에서 9월 12만9000명으로 늘었다. 이성과 대화에 성공하기 전까지 이렇게 빨리 무료로 할 수 있는 소개팅 앱은 탄탄 뿐인 거 같습니다.


이웃나라 일본의 경우 조금 일찍 온라인 데이트 시장이 정착해 시장 규모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상대를 찾고 싶다면 정오의 데이트 또는 썸데이를, 외국인 상대를 만나고 싶다면 틴더, 범블, 힌지를 추천합니다. 바람이 쌀쌀해지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지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2016년 한 여성이 타인 정보를 도용해 소개팅 어플에서 타인 사칭을 해 명예훼손죄로 고발됐던 사건도 무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재판부에선 ‘직접적인 피해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이유, 즉 소셜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아만다는 2018년 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데이팅 앱 이용자 1만 1,000명을 대상으로 소셜데이팅 앱에 대한 설문조사(중복응답)를 실시했다.


대한경제신문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사이트를 오픈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회원수가 7만 명에 육박하고 회원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회원만 7000여 명에 달한다. About Careet 트렌드 당일 배송 미디어 캐릿은 MZ세대 마이크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기 위해 늘 최신을 다합니다. 울산제일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